파이썬이란 많이 들어보셨죠?
Python은 동적 구문을 사용하는 오픈 소스, 해석, 객체 지향,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스크립팅에 매우 매력적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읽기 쉽고, 간단하고, 배우기 쉽고 사용하기 쉬워 실제로 생산성을 높이고 유지 관리 비용을 줄여준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ABC 언어의 후계자로 네덜란드의 Centrum Wiskunde Informatica(CWI)에서 1980년대 후반 Guido van Rossum에의해 처음 공식화되었습니다.Python이라는 이름은 그가 팬이었던 'Monty Python's Flying Circus 라는 BBC의 TV 쇼에서 따온 것입니다. 다양한 Python 버전이 어떻게 발전하고 어떤 기능이 도입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아래 표에서 우리는 Python의 처음 두 가지 주요 버전(1.0,2.0)이 출시된 시기와 버전 3 이전에 도입된 기능이 언어의 근본적인 결함을 수정하기 위해 설계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Python 버전 1.0 및 2.0 기능 및
1.0 | 예외 처리, 람다, 필터, 줄이기, 매핑 | 1994년 1월 |
2.0 | 목록 이해, 가비지 수집 시스템 | 2020년 10월 16일 |
Python 버전2.x 및 3.x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Python 버전입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Python의 최신 안정 버전은 2020년 10월 5일 에 릴리스 된 1994년 첫 릴리스 이후 Python은 새로운 기능과 지원으로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아래 표는 이 글을 쓰는 시점의 모든 Python 릴리스를 보여줍니다.
파이썬 버전 출시일
파이썬 1.0 | 1994년 1월 |
파이썬 1.5 | 1997년 12월 31일 |
파이썬 1.6 | 2000년 9월 5일 |
파이썬 2.0 | 2000년 10월 16일 |
파이썬 2.1 | 2001년 4월 17일 |
파이썬 2.2 | 2001년 12월 21일 |
파이썬 2.3 | 2003년 7월 29일 |
파이썬 2.4 | 2004년 11월 30일 |
파이썬 2.5 | 2006년 9월 19일 |
파이썬 2.6 | 2008년 10월 1일 |
파이썬 2.7 | 2010년 7월 3일 |
파이썬 3.0 | 2008년 12월 3일 |
파이썬 3.1 | 2009년 6월 27일 |
파이썬 3.2 | 2011년 2월 20일 |
파이썬 3.3 | 2012년 9월 29일 |
파이썬 3.4 | 2014년 3월 16일 |
파이썬 3.5 | 2015년 9월 13일 |
파이썬 3.6 | 2016년 12월 23일 |
파이썬 3.7 | 2018년 6월 27일 |
파이썬 3.8 | 2019년 10월 14일 |
파이썬 3.9 | 2020년 10월 5일 |
왜 파이썬일까요?
Python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이며 Google, Facebook, YouTube, Spotify, Instagram, Netflix 등과 같은 최고의 회사에서 사용합니다. 이 섹션에서는 Python이 사용되는 위치, 몇 가지 장점/단점,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른 인기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와 비교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파이썬은 어디에 사용합니까?
현재로서는, 파이썬은 많은 도서관과 에 이르기까지 프레임 워크가 NumPy와, SQLAlchemy의, Pytorch,팬더,Keras, Tensorflow, 장고 , 플라스크등을, 그리고 여전히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이로 인해 Python은 많은 개발자와 회사에서 최고의 선택이 되었습니다.
Python은 개발, 스크립팅 및 소프트웨어 테스트에 널리 사용되어 실제로 다양한 도메인에 적합합니다.
설명과 함께 Python이 사용되는 도메인에 대한 표입니다.
데스크탑 및 웹 애플리케이션 |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은 BitTorrent, Blender, Juice와 같은 데스크톱 또는 랩톱 컴퓨터에서 독립 실행형으로 실행되는 반면 웹 응용 프로그램은 Mailman, Plone, MoinMoin과 같이 웹 브라우저를 실행해야 합니다. |
데이터 과학 | 데이터 수집과 같은 과학적 방법을 사용하는 분야입니다.원시 데이터에서 통찰력을 추출, 분석 및 처리하기 위한 알고리즘 및 기계 학습 기술. |
기계 학습 | 시스템에 명시적으로 프로그래밍하지 않고도 경험과 데이터로부터 자동으로 학습하고 개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인공 지능(AI)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
로봇공학 | 로봇의 개념, 설계, 제조 및 작동을 다루는 공학의 한 분야입니다. |
인공 지능 | 의사 결정, 얼굴 인식 등과 같이 기계가 인간의 지능과 유사한 지능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하는 광범위한 분야입니다. 인공 지능은 기계 학습, 로봇 공학, 자연어 처리(NLP) 등과 같은 다른 분야를 통합합니다. |
사물 인터넷(IoT) | 인터넷을 통해 다른 장치와 연결하고 데이터를 교환하기 위한 목적으로 소프트웨어 및 기타 기술이 내장된 사물의 네트워크를 설명하는 분야입니다. |
노름 | 엔터테인먼트, 교육 또는 실험 목적으로 게임을 디자인하고 프로그래밍하는 기술이며 컴퓨터와 모바일 장치에서 실행됩니다.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 전화, 테이블 또는 시계와 같은 모바일 장치에서 실행되도록 설계된 컴퓨터 프로그램 또는 앱입니다. |
자연어 처리 | 언어의 텍스트뿐만 아니라 가청 음성의 음성을 분석하는 분야입니다. |
'IT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폰 보안 고민해보셨나요? (0) | 2021.07.25 |
---|---|
파이썬이란 무엇인가?(2) (0) | 2021.07.24 |
디지털 마케팅 어떻게 해야할 것인가?(2) (0) | 2021.07.20 |
디지털 마케팅 용어를 아시나요? (0) | 2021.07.19 |
시스템 엔지니어와 프로그래머의 차이 (0) | 2021.07.18 |
댓글